<도당>민주당 충북도당 “청주국제공항, 더 큰 ‘나래’를 펴자”  

By on 2월 12, 2019

 

민주당 충북도당 “청주국제공항, 더 큰 ‘나래’를 펴자”  
– 13일 ‘충북의 내일을 준비한다’ 제2차 정책콘서트 개최 
– LCC 유치 등 중부권 거점공항 도약 과제 및 대책 논의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변재일)이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방안 및 미래 비전을 논의하고, 청주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LCC(저가항공사) 유치를 통한 중부권 거점공항 위상 정립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충북도당은 ‘정책콘서트-충북의 내일을 준비한다’ 두 번째 순서로 “청주국제공항, 더 큰 ‘나래’를 펴자”를 13일 오후 2시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날 정책콘서트는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원광희 충북연구원 지역발전연구센터장이 ‘청주국제공항 발전가능성 진단과 향후 발전 전략’을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다.

이어 좌장을 맡은 이상욱 충북도의원의 사회로 △이준경 충북도청 관광항공과장의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방안 및 경제 효과’, △박원태 청주대학교 항공학부 교수의 ‘청주국제공항 활성화의 과제’, △연종영 뉴시스 충북본부장의 ‘언론인이 바라본 청주국제공항 LCC 유치 및 활성화 전략’, △강주엽 국토교통부 공항정책과장의 ‘국가균형발전 전략과 청주국제공항의 비전’ 주제 발표 후 지정토론이 진행된다.

지정토론 후에는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대안 마련을 위한 종합토론이 이어지며, 방청객들을 대상으로 질의응답 시간도 있을 예정이다.

변재일 도당위원장은 “이번 정책콘서트가 청주국제공항을 활성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지역의 경제성장과 국가의 균형발전을 견인하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과 더불어 청주공항 모기지항공사가 설립된다면 철길과 하늘길을 통해 충북경제를 견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충북도당은 도내 각종 현안의 해결책을 모색하고 도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학계, 시민단체, 언론계 등 각계에서 참여하는 ‘충북의 내일을 준비한다’ 정책콘서트를 연중 10회에 걸쳐 개최할 방침이다.  

2019년 2월 12일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

 

 

post_title); ?> facebook Twitter Me2day Yozm

About 충북도당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사무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