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실>변재일의원,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수상

By on 12월 31, 2018

 

변재일의원,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수상

 

변재일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청원구)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18 국정감사 국리민복상(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하였다. 

변 의원은 2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8년 국정감사 우수국감의원 시상식’에 참석하여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변재일 의원은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에 올랐다.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JJC지방자치TV는 변 의원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한 바 있다. 

2018년 국정감사에서 변의원은 우리나라의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국가전략, 통신비 인하 방안, 부적절한 연구비 집행 문제 등을 꼼꼼히 챙겨 정부와 관계 기관, 사업자로부터 개선 입장을 이끌어 냈다. 

특히, 변 의원은 국가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방안부터 국민의 실생활에 밀접한 문제까지 두루 균형감 있게 다뤄 노무현 정부의 정보통신부 차관을 역임한 과학기술·ICT전문가로서 혜안을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변재일 의원은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은 계속 정진하라는 당부로 여기고 문재인 정부의 혁신성장 동력인 과학기술‧ICT발전과 국민의 편익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70여 개의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1999년부터 매년 국정감사 현장모니터링 및 보도자료·질의서·언론성과 등을 종합하여 평가를 실시해왔으며, 매년 수여하던‘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의 공식 명칭이 올해부터‘국정감사 국리민복상'으로 변경되었다. 

 

 

post_title); ?> facebook Twitter Me2day Yozm

About 충북도당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사무처입니다.